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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민원

인도 PAN 카드 발급,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by 올민원 2025. 1. 23.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입니다

인도는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대국으로

많은 외국인들이 사업 확장, 취업, 투자 등의 이유로 인도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도에서 부동산을 구매하거나, 주식·채권에 투자하거나

장기 거주를 계획하는 외국인이라면 반드시 PAN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PAN 카드는 인도 정부에서 발급하는 세금 식별 번호로,

모든 금융 거래와 세금 신고에 필수적인 서류입니다

과거에는 인도 내에서만 신청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외국에서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PAN 카드는 정확히 무엇이며, 발급받기 위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PAN 카드

인도 국세청(Income Tax Departmanet)에서 발급하는

고유한 10자리 영문+숫자 조합의 신분증 번호

개인뿐만 아니라 법인, 파트너십, 비영리 단체 등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화 유사한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주로 인도 내에서 공식적인 금융 거래를 진행할 때 필수적인 서류로 요구 되는데요

이 외에도 사용되는 경우는 매우 다양합니다!

- 인도에서 사업을 할 경우

- 인도 내 은행 계좌 개설

- 세금 신고 및 GST 등록

- 부동산 구매 및 투자

- 급여 및 법적 계약

즉, 인도에서 공식적인 경제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PAN 카드 발급이 필수적이라는 것이죠!


기재 내용

PAN 카드에는 인도 국세청이 발급한 세금 식별 정보가 포함되며,

다음과 같은 주요 정보가 기재됩니다

- PAN 번호: 10자리 영문+숫자 조합의 고유 번호 (예: ABCDE1234F)

- 신청자 성명: 개인/법인의 공식 등록 이름

- 생년월일 또는 설립일: 개인일 경우 출생일, 법인일 경우 설립일

- 사진 및 서명: 개인 신청자의 경우 얼굴 사진과 서명 포함

- 발급 기관명: 인도 국세청(Income Tax Department)

- 카드 유형: 개인/법인 여부 표시


PAN 카드 신청을 위한 준비서류

- 여권 사본 (본인 신원 확인용)

- 인도 비자 또는 OCI 카드 (해당 시)

- 인도 내 거주 주소 증명서 (필요시)

- 인도에서 사용할 주소 증빙 서류

- 사업자등록증(법인 신청 시)

- 법인 등기부등본(법인 PAN 카드 신청 시)

인도 은행 계좌 개설증명서(해당 시)

- 신청서 양식 (작성 후 제출)

이 외에도 상황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이 다르므로

진행 전 제출처에 문의는 필수입니다!


이 외에도 현지에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인증 등 다양한 절차 또한 거쳐야 합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주)에서는 인도 PAN 카드 발급 신청부터

공증, 아포스티유 등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한 번에 신청이 가능한데요~

간편하게 이 절차를 해결하고 싶다면?

- 아래 배너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 [인도 PAN 카드 발급] 검색하기 또는 [인도] 클릭하기

- 필요한 옵션 장바구니에 담아 신청하기

(신청 전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에서 진행한 PAN 카드 발급


번거로운 절차 없이 원클릭으로

PAN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시다면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찾아주세요~

<담당 부서 연락처>

동남아시아 팀 : 02-775-8630

이메일 : apo4@allminw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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