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항공권 수수료 없이 취소하기!

by 올민원 2020. 2. 20.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의 우한에서 원인불명의 호흡기 감염질환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코로나 바이러스인데요,, 여러분 요즘 전국이 떠들썩한 바로 그 바이러스 입니다.ㅠㅠ

초기에는 원인을 알 수없는 전염병으로 알려졌으나, 세계보건기구(WHO)가 2020년 1월 9일 해당
폐렴의 원인이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밝혀지면서 병원체가 확인되었습니다.
이후 1월 20일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LC)'를 선포함으로써 심각함을 알렸습니다.

한국에서는 현재까지 약 82명의 확진자로 전세계 3위입니다.
현재까지 내국인 사망자는 없지만 전세계의 경제가 마비될 정도로 모두가 코로나의 위협에 떨고 있습니다...
매우 심각한 상황이죠ㅠㅠ

그러다보니 해외여행을 취소하는 분들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요즘 워낙 특가 항공권이 많기 때문에 환불규정이 까다로워
거의 환불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해야하죠ㅠㅠ

시국이 시국인지라 많은 항공사에서 수수료 없이!
중국 노선의 항공권에 대한 환불을 진행해주고 있는데요.
여행 취소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때! 얼른 환불하도록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항공권 환불 규정을 알아보던 중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피치 못할 사정으로 항공권을 취소하게 되었을 경우 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항공권뿐만 아니라 호텔, 관광지 등 예약 해놓은 상품들은 대부분 증명 서류만 있다면 환불 해주고 있는데요! (물론, 이런 과정에도 불구하고 환불을 안해주려는 곳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ㅜㅜ)

 

대부분 업체에서 인정해주는 경우는

1. 의사 소견으로 격리 조치되거나 여행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은 경우

2. 직계 가족의 장례식

이라고 합니다. 둘다 매우 드문 경우지만 함께 여행가는 동행자가 위에 해당한다면 됩니다.
(항공사나 호텔 등 각기 다른 규정이 있으니 꼭 직접 문의해보셔야합니다!)

위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의사 진단서와 가족관계증명서이 준비되어야 하는데요.
항공권은 보통 한국 지사가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발급받은 서류도 인정이 되지만
해외의 호텔이나 관광지일 경우 보통 영문으로 번역된 서류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짧은 노선일 경우는 어쩔 수 없다지만, 긴 노선으로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경우 수수료를 부담하기는 어렵죠.
더군다나 혼자가 아닌 가족여행일 경우, 수수료 20만원에 3인이라고 하면 얼마인가요ㅠㅜ
가뜩이나 정신없을텐데 언제 발급 받고,,,번역을 맡기고,,, 서류를 준비하겠냐구요....

신경쓸일이 많을 땐 배달의 민원에게 맡겨요! 
언제나 여러분의 시간을 소중하게 아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