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입니다!
곧 오는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의무이며, 기준에 따라 소득공제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런데, 종합소득세란 무엇일까요?
종합소득세는 대한민국의 납세자가 한 해 동안 얻은 모든 소득을 합산해 그 총액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이 세금은 개인의 근로소득, 사업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을 모두 포함하는 종합소득 개념을 기반으로 합니다.
각각의 소득은 특정한 공제 항목과 손실 보전 등을 적용받은 후, 총 합산 소득에 대하여 과세표준이 산정됩니다.
과세표준에 따라 누진세율이 적용되어 세금이 계산되며, 최종적인 세액은 각종 세액공제를 적용하여 결정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매년 5월에 이루어지며, 필요한 서류와 증빙 자료를 준비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신고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기부금 납입 증명서, 신용카드 내역서
현금영수증, 대출 잔액 증명서+이자 납입 내역서
건강보험 납부내역,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사업용 지출 영수증 등이 필요합니다.
이 서류들 중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가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위 세 가지는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중심으로 신청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란, 지방자치단체가 납세의무자(지방 거주자)에게
과세한 지방세 내역과 납부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로
종합소득세 신고자에게 요구되는 서류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발급받아야 할까요?
1. 한국통합민원센터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세목별"을 검색합니다.
3.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한 후 옵션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4. 신청 후 신분증을 첨부합니다.
어때요 참 쉽죠?
단, 신청하기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신청 시 대상 지역을 기재하도록 되어있는데,
전국 단위로 일괄 신청이 필요하실 경우
서울 1부+서울 외 지역 1부=총 2부를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이 밖에도 필요한 서류가 있으시면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찾아주세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외에도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 등
다양한 문서의 발급도 신청 가능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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