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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민원/번역공증 촉탁대행

재직증명서 해외에 제출할때 필요한 번역공증!

by 올민원 2023. 3. 7.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 배달의민원 입니다!

오늘 제가 공유해드릴 정보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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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에 대한 건 입니다!

재직증명서는

많은 이유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 인데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과

이 문서를 해외에 제출 시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재직증명서는 위에 표기된바 와 같이

본인이 소속한 회사에서 어떤 직책을

얼마동안 일했는지 문서로서 알리는 서류 입니다.

보통 카드 발급과 같은 은행이나 금융기관 업무때문에

제출하기 위한 용도로 발급을 받으시는데요!

이 서류는 회사의 인사팀 혹은 경리담당자에서

요구하시면 어려움없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이러한 서류를

해외에 제출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가 몇 몇

있는데요~!

그의 첫번째 단계는 바로 번역공증 입니다.

가지고계신 서류를 제출할 나라의 언어로 번역을 하신 후

원본과 번역본 사이에 이상이없다는 인증을 받아야

비로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단계인 아포스티유!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둘이 해주는 역할은 똑같아요!

A라는 나라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B나라에서도 공문서로서 사용이 가능하게끔 도와주는거에요!

차이점은 단지

아포스티유 '협약국' 이냐 아니냐가 관건이죠!

출처: 외교부

서류 진행하시기 전 아포스티유 협약국인지

아닌지 꼭 확인 하시고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번역공증 신청하는 방법
  1.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상단의 [번역 공증촉탁대리 외교부인증]란을 선택한다
  3. 재직/경력증명서 번역공증을 선택해 신청 버튼을 누른다
  4. 원하는 날짜와 부 수를 선택해 장바구니에 넣는다
  5. 장바구니에 담긴 서류를 결제한다
  6. 집에서 편하게 받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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