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입니다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해서는
매년 이맘때쯤 많은 직장인 분들이 연말정산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연말정산 중 월세 공제 · 월세액 세액공제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글을 작성해 봤으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직장인 분들은 매년 하시겠지만
이제 막 취직을 한 사회 초년생이라면 잘 모르실 텐데요
대상은 근로소득이 있는 근로 소득자며
일용근로자는 제외됩니다
단, 자영업자나 프리랜서의 경우 5월에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주시면 되니 기억해 주세요
제 주변 친구도 취직을 해서
회사 주변에서 자취를 하고 있는데
이처럼 자가, 전세가 아닌
월세 거주를 하고 있다면 연말정산 기간 때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매달 월세로 나간 돈에 대한 세금을 줄여주는 제도로
세액공제율 상향 및 대상 주택 기준 완화를 하기 위해 올해 조금 개정되었는데요
변경점은 아래 표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단독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고시원 등도 포함됩니다
|
종전
|
개정
|
대상
|
- 총 급여 7천만 원 (종합소득금액 6천만 원)
|
- 변동 X
|
공제율
|
- 월세액의 10% 또는 12%
※총급여 5,500만 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4,500만 원 이하자
|
- 월세액의 15% 또는 17%
※총급여 5,500만 원 또는 종합소득세 4,500만 원 이하자
|
공제 한도
|
- 750만 원
|
- 변동 X
|
대상 주택
|
- 국민주택규모 (85m²)이하 또는 기준시가 3억 원 이하
|
- 국민주택규모 (85m²)이 하 또는 기준시가 4억 원 이하
|
월세액 소득공제를 위해서는
함께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용으로 읽어주세요
서류 준비하랴 평일에 출근하랴
번거로우실 텐데요
연말정산 아니더라도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면
서류 발급 자체가 두 배로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온라인으로 편하게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 방법!
서울시 선정 우수 브랜드 기업, 글로벌 민원서류 공·인증 플랫폼 서비스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는 국내·외 상관없이 국내 서류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서류 발급 외에도 아포스티유, 대사관인증,
공증촉탁대리 등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연말정산을 위한 서류인
주민등록등본 · 개별/공통 주택가격확인서 · 건물등기부등본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세요
- 한국통합민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 검색창에 필요한 서류 검색 또는
[민원서류] 발급 클릭 후 필요한 옵션 찾기
필요한 서류 장바구니에 담아 신청하기
(신청 전, 주의사항도 꼼꼼히 읽어주세요)
구글 play 스토어에서도 앱을
다운로드해 신청해 주시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해 주시거나
구글 Play 스토어에 '배달의민원'을 검색해 주세요
연말정산을 위한 서류 발급
번거롭게 발급받지 말고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곳에서 서류를 받아보세요~
이외에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아래 배너 또는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담당 부서 연락처>
민원 발급 팀 : 02-747-2182
이메일 : help@allminwo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