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입니다!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이맘때쯤 소득 공제와 세액 공제를 위한
각종 서류를 준비하느라 분주할 텐데요
특히 공동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면 '공동주택가격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주로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 등을 할 때 필요한 서류인데요
지금부터 이 서류가 무엇인지, 발급은 어떻게 받는지 모두 알려드릴 테니
계속 집중해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발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공시가격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이 확인서는 주택의 거래 가격이나 공시가격을 기반으로 발급되며,
주택의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평가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로
주로 부동산 세금 신고, 대출 심사, 상속 및 증여세 신고 등에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자료입니다
기재 내용
공동주택가격확인서에는 해당 부동산의 공식적인 가격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주요 기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유자의 인적 사항: 공동주택의 소유주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주택의 주소: 해당 공동주택의 정확한 소재지
공동주택의 종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구분
공시가격: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해당 주택의 공시가격
공시 기준일: 공시가격이 적용되는 기준 연도(예: 2024년 기준)
용도 및 면적: 주택의 용도(주거용, 업무용 등) 및 면적 정보
서류 제출 이유
공동확인가격확인서는 보통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1. 연말정산 및 종합부동산세 신고
2. 양도소득세 신고
3. 증여세 및 상속세 신고
4. 대출 심사 및 금융 거래
5. 주택 관련 각종 행정 절차
유의사항
1. 발급 연도 확인 :
- 공시가격은 매년 4월 갱신되니 필요한 연도의 자료를 선택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2. 정확한 주소 입력 :
- 공동주택의 정확한 주소를 입력하기 않으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습니다
3. 추가 인증 절차 :
- 금융기관 또는 행정기관에 제출할 경우,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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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요한 옵션 장바구니에 담아 신청하기
(신청 전 주의사항도 꼼꼼히 읽어주세요)
공동주택가격확인서 외에도 다양한 서류 발급이 가능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찾아주세요!
<담당 부서 연락처>
민원 발급 팀 : 02-747-2182
이메일 : help@allminw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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