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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민원

공동주택가격확인서 발급 연말정산을 위한 서류 준비 온라인으로 편하게 발급받는 방법

by 올민원 2025. 1. 23.

안녕하세요

한국통합민원센터(주)입니다!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이맘때쯤 소득 공제와 세액 공제를 위한

각종 서류를 준비하느라 분주할 텐데요

특히 공동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면 '공동주택가격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주로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 등을 할 때 필요한 서류인데요

지금부터 이 서류가 무엇인지, 발급은 어떻게 받는지 모두 알려드릴 테니

계속 집중해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발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공시가격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이 확인서는 주택의 거래 가격이나 공시가격을 기반으로 발급되며,

주택의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평가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로

주로 부동산 세금 신고, 대출 심사, 상속 및 증여세 신고 등에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자료입니다


기재 내용

공동주택가격확인서에는 해당 부동산의 공식적인 가격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주요 기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유자의 인적 사항: 공동주택의 소유주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주택의 주소: 해당 공동주택의 정확한 소재지

공동주택의 종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구분

공시가격: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해당 주택의 공시가격

공시 기준일: 공시가격이 적용되는 기준 연도(예: 2024년 기준)

용도 및 면적: 주택의 용도(주거용, 업무용 등) 및 면적 정보


서류 제출 이유

공동확인가격확인서는 보통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1. 연말정산 및 종합부동산세 신고

2. 양도소득세 신고

3. 증여세 및 상속세 신고

4. 대출 심사 및 금융 거래

5. 주택 관련 각종 행정 절차


유의사항

1. 발급 연도 확인 :

- 공시가격은 매년 4월 갱신되니 필요한 연도의 자료를 선택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2. 정확한 주소 입력 :

- 공동주택의 정확한 주소를 입력하기 않으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습니다

3. 추가 인증 절차 :

- 금융기관 또는 행정기관에 제출할 경우,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한국통합민원센터

서울시가 선정한 우수 브랜드 한국통합민원센터(주)에서

공동주택가격확인서를 편하게 발급받아보세요!

직접 준비하기 어렵거나 시간이 부족하거나 번거롭다면

복잡한 절차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 아래 배너는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 [공동주택가격확인서] 검색하기 또는 [민원서류 발급] 클릭하기

- 필요한 옵션 장바구니에 담아 신청하기

(신청 전 주의사항도 꼼꼼히 읽어주세요)


공동주택가격확인서 외에도 다양한 서류 발급이 가능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한국통합민원센터(주)를 찾아주세요!

<담당 부서 연락처>

민원 발급 팀 : 02-747-2182

이메일 : help@allminw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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